▲출처: smartertravel.com


아이와 함께 외출할 때면 혹시나 아이를 잃어버릴까 손을 꼭 잡고 걷고, 수시로 아이의 위치를 체크하고는 하실 텐데요. 이처럼 어디로 튈지 모르는 아이를 혹시나 잃어버리진 않을까 걱정이라면 이제 더는 고민하지 않으셔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바로 미아방지를 위해 태어난 웨어러블 기기가 있기 때문인데요. 부모의 마음을 생각한 미아방지 웨어러블 기기, 지금부터 함께 살펴보겠습니다.

 

 


세이프존으로 더욱 안심할 수 있는
Gater

▲출처: techsixtyfour.com

 

미아방지 목걸이, 가방, 끈 등 미아방지를 위한 아이템들은 수도 없이 많이 존재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궁극적으로 아이의 위치를 파악해주는 위치추척기인 미아방지 웨어러블 기기야말로 가장 효과적인 미아방지 아이템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게이터는 고사양 GPS 시스템을 사용하여 아이의 위치를 정확하게 파악해주는 웨어러블 휴대폰입니다. 게이터는 가상의 울타리인 지오펜싱 기능을 제공하여 설정해둔 세이프존 지역에서 아이가 벗어날 경우, 부모에게 즉시 알려줘 더욱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아이가 SOS 버튼을 누르면 3개의 긴급 연락처에 즉시 전화와 알림을 보내줍니다.

 

 


액정이 없어도 똑똑한 웨어러블 키즈폰
tinitell

▲출처: tinitell.com

 

티니텔은 어린이용 웨어러블 휴대전화로 간단한 전화통화가 가능한 제품입니다. 미취학 아동들이나 초등학교 저학년 정도의 아동은 주의력이 부족하기 때문에 휴대폰을 잃어버리기 십상인데요. 티니텔은 손목에 착용하는 휴대전화로 분실 걱정 없이 아이와 연락할 수 있어 어린이들의 첫 번째 스마트폰으로 각광받고 있어요. 티니텔은 액정화면이 없는 휴대전화로, 음성인식과 측면 버튼으로 전화를 걸고 받을 수 있어요. GPS 센서가 탑재되어 있어 부모의 스마트폰에 애플리케이션을 설치하면 아이의 현재 위치를 쉽게 추적할 수 있습니다. 또한, 티니텔은 튼튼한 내구성과 방수기능을 갖추고 있어 활동량이 많고 조심성이 없는 아이들도 문제없이 사용할 수 있어요.

 

 


저 여기 있어요!
hereO GPS Watch

 

▲출처: hereofamily.com

 

히어오는 알록달록한 색감과 귀여운 모양으로 아이들이 마음까지 사로잡은 스마트워치입니다. 언뜻 보면 단순한 시계처럼 보이지만 미아방지를 위한 강력한 기능들을 가지고 있는데요. 실시간으로 위치를 추적해주고, 게이터와 마찬가지로 세이프존을 설정하여 아이가 세이프존에서 벗어날 시 즉각적으로 알림을 보내줍니다. 또한, 히어오 스마트 워치는 최대 60시간의 긴 배터리 수명을 갖고 있는데요. 히어오 스마트 워치는 충전할 시간이 되면, 부모의 스마트폰에 자동 배터리 부족 경고를 보내 잊지 않고 충전을 할 수 있게 도와줍니다.


지금까지 미아방지 웨어러블 기기를 살펴봤는데요. 국내에도 각 통신사에서 이처럼 위치추척을 기능을 갖춘 웨어러블 키즈폰을 판매하고 있어요. 미아방지 웨어러블 기기와 같이 웨어러블 디바이스의 발전은 우리의 삶을 더욱 안전하게 만들어주고 있는데요. 이러한 웨어러블 디바이스에 한화첨단소재의 기술이 사용되고 있습니다. 한화첨단소재는 웨어러블 디바이스의 핵심 부품인 연성회로기판용 주요소재 LinkTron(링크트론)을 제작하여 세계 시장에서 큰 성과를 거두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다방면에서 활약하는 웨어러블 기기의 발전과 함께 한화첨단소재의 활약도 많은 기대 부탁드리겠습니다.

 

 

* 이 콘텐츠의 모든 저작권은 한화첨단소재 공식 블로그에 있습니다. *

저작자 표시
신고

Posted by 한화첨단소재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