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상현실을 기반으로 한 스마트 기기들이 쏟아져 나오고 있습니다. 아직까지 VR 기기를 생소하게 느끼는 분들도 계실 텐데요. VR 기기란 즉, 가상 현실(Virtual Reality)을 실제처럼 느끼게 만들어주는 기기로 일반적으로 머리에 쓰는 헤드셋 형태의 디스플레이 장치를 말합니다. VR 기기를 사용하면 게임이나 영화 등의 콘텐츠를 마치 현실처럼 생생하게 즐길 수 있는데요. 실제처럼 느껴지는 VR 기기 추천, 한화첨단소재와 함께 살펴보시죠.

 

 


다양한 VR 콘텐츠 제공!
삼성 기어 VR

▲출처: samsung.com

 

삼성 기어 VR은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에서도 최고의 모바일 VR 헤드셋으로 손꼽히고 있습니다. 삼성 기어 VR은 스마트폰을 직접 기기에 부착해서 사용하는 방식으로, 넓은 시야각이 실제 공간에 있는 듯한 실감 나는 가상현실을 체험할 수 있게 해주는데요. 최근 컨트롤러를 변경하며 VR 콘텐츠에 몰입도를 더해주었습니다. 쉽고 편리한 컨트롤러로 헤드 트레킹 없이도 손으로 모든 걸 컨트롤할 수 있게 만들었다고 해요.

 

▲출처: samsung.com

 

특히나 VR 입문자라면 삼성 기어 VR을 추천하고 싶은데요. 삼성 기어 VR은 사용자에게 Samsung PhoneCast VR 애플리케이션을 제공하고 있어, 다양한 콘텐츠를 VR로 만날 수 있다는 점에서도 매력적입니다. 게임이나 영상 등 VR 기기에서 사용할 다양한 VR 콘텐츠를 앱을 통해 즐길 수 있어요.

 

 


무선 VR 기기를 꿈꾼다면?
HTC VIVE

▲출처: vive.com

 

HTC의 바이브는 극강의 가상현실 몰입감을 선사하는 룸 스케일 VR 기기입니다. HTC 바이브는 영상은 더욱 생생하고 모션을 더욱 부드럽게 만들어 진짜 현실 같은 가상현실을 가능하게 했는데요. 2160X1200 복합 해상도와 90Hz 리프레시 비율로 뛰어난 그래픽을 선사하고 360도 모션 추적을 위한 32개의 센서를 장착하여 모션을 더욱 부드럽게 만들어주었습니다.

▲출처: vive.com <좌: TPCast, 우: TPCast 착용 HTC VIVE>

 

게임 콘솔 및 PC에서 사용 가능한 VR 기기의 가장 큰 단점은 바로 거추장스러운 케이블입니다. PC나 콘솔, 그리고 헤드셋에 연결된 거추장스러운 선들로 인해 움직임에 제약이 있었던 것이 사실인데요. HTC 바이브 무선 연결 킷 TPCast를 출시하여 자유로운 움직임을 가능하게 만들었습니다. TPCast는 북미에서 9월, 유럽에서 10월에 출시되는데요. 아직 한국출시일은 미정이지만, 조만간 움직임에 제약이 없는 현실보다 더 현실 같은 무선 VR 세상을 즐길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휴대성 갑! 가벼움 갑!
Google Daydream View

▲출처: vr.google.com

 

구글에서 출시된 데이드림 뷰는 휴대성을 강화한 모바일용 VR 기기입니다. 일반적인 VR기기들이 플라스틱 소재를 사용하고 있는 반면에 구글 데이드림 뷰는 통기성 있는 천을 사용하여 일반적인 모바일용 VR 기기에 비해 30% 가량 무게를 줄였어요. 얼굴에 직접 닿는 페이스 패드 역시 부드러운 소재로 안경 위에도 편안하게 장착할 수 있도록 설계가 되었습니다. 또한, 페이스 패드의 탈착 및 빨래가 가능해 위생 면에서도 만족스러운 제품이에요. 모바일용 VR 기기를 구매할 때는, 본인의 핸드폰과 호환 가능한 모델인지를 꼭 확인해야 하는데요. 구글 데이드림 뷰는 현재 구글 Pixel을 비롯하여 삼성 갤럭시 S8, S8+ 및 일부 스마트폰과만 호환이 가능합니다. 구매 전, 호환 가능한 모델 체크 반드시 잊지 마세요.

 

앞으로는 단순히 시각적 청각적인 만족이 아닌 온몸의 감각을 모두 느낄 수 있는 VR 기기들이 출시될 예정입니다. 현실에서는 경험해보기 어려운 일들을 VR 기기를 통해서 실현 가능한 세상이 곧 열릴 것으로 기대되고 있는데요. 앞으로 VR 기기들이 더 발전하는 그날을 기대하며, 한화첨단소재 역시 첨단소재 개발을 통해 IT 기기들의 발전에 이바지할 수 있도록 계속해서 노력하겠습니다.

 

 

* 이 콘텐츠의 모든 저작권은 한화첨단소재 공식 블로그에 있습니다. *

저작자 표시
신고

Posted by 한화첨단소재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