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월 16일 수요일, 한화첨단소재 세종 본사 대회의실에서 ‘신입사원 해외연수 2기 졸업식’ 행사가 진행되었습니다. 이날 행사는 신입사원 해외연수 프로그램 2기 과정에 참여했던 신입사원들이 6개월간의 연수 과정을 무사히 마치고 돌아온 것을 축하하고, 마무리하기 위해 마련된 자리였는데요. 한화첨단소재 신입사원 해외연수 2기 졸업생들을 함께 만나볼까요?


 


한화첨단소재

신입사원 해외연수 2기 졸업식

 

미국, 유럽, 중국, 멕시코 등 7개 해외법인에서 6개월간의 연수 과정을 마치고 돌아온 신입사원 해외연수 2기 졸업생 14명은 전보다 더욱 늠름해진 모습이었는데요. 한화첨단소재 이선석 대표이사와 주요 임원들, 신입사원 해외연수 2기 졸업생들이 한자리에 모여 뜻깊은 시간을 가졌습니다.

 

 

이날 행사는 해외연수를 통해 느낀 소감발표와 개별 프로젝트 과제 발표로 진행되었어요. 특히, 개별 프로젝트 과제 발표를 통해 생산, 지원, 영업, 회계, 환경 안전 등 개인별 업무 분야와 연계해 해외연수기간 동안 7개 해외법인에서 체험하고 습득한 업무 노하우와 실제 현업에 활용 가능한 다양한 사례들을 공유하는 한편, 참석한 경영진들의 질문에 답하는 시간도 가졌습니다.

 

 

7개 해외법인에서 연수를 마치고 돌아온 신입사원들은 “해외연수 기간 동안 다양한 경험과 체험 활동을 통해 해외 시장 상황과 현지 문화에 대한 이해력을 넓힐 수 있었던 기회가 되었다”며, “해외법인에서 습득한 다양한 업무 경험을 현업에 잘 적용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화첨단소재

신입사원 해외연수 프로그램

 

신입사원 조기 전력화 및 글로벌 역량 제고를 위해 한화첨단소재가 시행 중인 ‘신입사원 해외연수 프로그램’은, 2015년 하반기 수시채용 신입사원 이후 모든 입사 1년 이내 신입사원을 대상으로 하며, 미국, 유럽, 중국, 멕시코 등 7개 해외법인에서 6개월간 근무할 기회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해외연수 프로그램 대상자들은 본격적인 연수를 떠나기에 앞서 4개월간 회계, 공통직무 등 기초직무 관련 사전교육을 받게 되며, 개인별 수행할 해외 연수 계획서를 제출합니다. 연수기간 동안 멘토링 제도를 통한 해외법인 업무 실습, 해외 문화 체험, 어학 학습 등의 과정이 진행되며, 연수 대상자들에게는 각종 체류비 외에도 어학 교육비, 문화 체험비, 의료비 등이 지원됩니다.

 


 

신입사원 해외연수 프로그램 도입 이후 현재까지 총 28명의 신입사원이 해외연수 프로그램 과정을 마쳤고, 이달 초에는 3기 신입사원 5명이 출국했는데요. 한화첨단소재 신입사원 해외연수 1기와 2기에 이어 3기 또한 다양한 경험을 통해 더욱 발전된 모습으로 돌아오게 될 예정이에요. 해외연수를 떠난 한화첨단소재 신입사원들이 직접 쓴 해외연수 수기는 한화첨단소재 블로그에서 만나볼 수 있어요. 앞으로도 한화첨단소재 신입사원 해외연수생들의 활약을 기대해주세요!



* 이 콘텐츠의 모든 저작권은 한화첨단소재 공식 블로그에 있습니다. *

저작자 표시
신고

Posted by 한화첨단소재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