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첨단소재 신입사원 해외연수를 기억하시나요? 지난 8월 당찬 포부를 안고 해외법인으로 떠났던 신입사원 1기 해외연수생들이 소중한 시간을 마치고 돌아왔어요. 6개월간 한화첨단소재 해외법인에서 다양한 경험을 쌓았을 그들의 앞으로가 무척 기대됩니다. 


2월13일 월요일, 한화첨단소재에서는 ‘신입사원 해외연수 1기 졸업식’ 행사를 진행했어요. 별 탈 없이 무사히 일정을 마치고 돌아온 신입사원 해외연수 1기 졸업생들을 다같이 만나볼까요?




한화첨단소재

신입사원 해외연수 1기 졸업식


월요일 오후, 한화첨단소재 세종 본관에서는 해외연수 과정을 무사히 마치고 돌아온 신입사원 해외연수생들을 축하하기 위한 신입사원 해외연수 1기 졸업식이 진행되었습니다. 늠름한 모습의 해외연수생들과 한화첨단소재 이선석 대표를 비롯한 주요 임원들이 한 자리에 모여 뜻 깊은 시간을 가졌어요.

 


유럽, 중국, 멕시코 법인 등에서 연수 과정을 마친 해외연수 1기 신입사원 8명은 본인들이 생활했던 각 해외법인에서 보내온 영상편지를 시청했습니다. 이후 해외연수를 통해 느낀 소감을 발표하고 개별 프로젝트 과제 발표를 진행했어요.




해외법인 연수와 함께

발전된 신입사원들


개별 프로젝트 발표에서는 신입사원 해외연수 1기생들이 해외연수기간 동안 해외법인에서 직접 체험하고 습득한 업무 노하우를 들려주었는데요. 인사, 재무, 영업, 연구 등 각 분야별로 실제 현업에서 적용할 수 있는 다양한 사례들을 공유했습니다.

 


체코법인에서 연수를 마치고 돌아온 금융팀 전웅 사원은 “6개월 동안 해외법인 업무 실습뿐만 아니라 다양한 현지 문화를 체험할 수 있었던 뜻 깊은 시간이었다” 며, “해외연수 기간 동안의 경험을 현업에 잘 적용해 나가겠다”고 말했어요.




한화첨단소재만의

신입사원 해외연수 프로그램


신입사원들의 역량을 펼치고 발전의 무한한 가능성을 열어주는 한화첨단소재 신입사원 해외연수 프로그램은 2015년 하반기 수시채용 신입사원 이후 모든 입사 1년 이내 신입사원을 대상으로 진행하고 있어요. 미국, 유럽, 중국, 멕시코 등 7개 해외법인에서 6개월간 근무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본격적인 연수를 떠나기 앞서 4개월간 회계, 공통직무 등 기초직무 관련 사전교육을 진행하며, 개인별로 수행할 해외연수 계획서를 제출합니다. 연수기간 동안 멘토링 제도를 통한 해외법인 업무 실습, 해외 문화 체험, 어학 학습 등 과정이 진행돼요. 또한, 신입사원들이 해외연수에 집중할 수 있도록 체류비와 어학 교육비, 문화 체험비, 의료비 등도 지원해 줍니다.


한편, 2월초 해외연수 2기 신입사원 14명이 7개 해외법인으로 출국했는데요. 1기에 이어 어떤 다양한 경험을 하고 돌아올지 무척 기대됩니다. 또한 하반기에는 해외연수 3기 신입사원들이 출국을 앞두고 있어요. 앞으로 한화첨단소재 신입사원 해외연수생들의 활약을 지켜 봐주세요!



* 이 콘텐츠의 모든 저작권은 한화첨단소재 공식 블로그에 있습니다. *


저작자 표시
신고

Posted by 한화첨단소재

댓글을 달아 주세요